My Name is Stephen Malbon

" The Most Important Shot in Golf is Your Next One "

말본 골프의 수장 스티븐 말본을 만나다.



7e744f8b7e95a5aeba945ae7e20da283_1639302338_4891.jpg


The Green Cup 한국에서 말본 골프에 대한 관심이 대단합니다. 자신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Stephen Malbon 안녕하세요. 스티븐 말본입니다.

TGC 한국에서 골프 웨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트릿 감성을 접목한 말본 골프 역시 주목받고 있고요.
M 패션과 예술을 접목하며 룩을 만들어내는 것을 항상 좋아했어요. 골프를 접할 당시의 골프 웨어는 정말로 마음에 들지 않았죠. 결국 내가 입고 싶은 스타일을 고민했고 그 스타일을 기반으로 말본의 정체성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어요. 물론 모두가 아는 일반적인골프 웨어와는 달랐죠.

TGC 골프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지나가는 유행일까요?
M 골프는 정말 중독성이 강한 스포츠라고 할 수 있어요. 요즘 유행에 따라 시작하는 젊은 친구들도 금방 중독되니까요. 미래에도 골프 웨이브는 점점 강해질 거예요. 골프는 점점 젊어지고 더 즐거워질 겁니다.

TGC 말본 골프의 컬래버레이션은 항상 신선한 감각을 지니고 있어요. 현재 기획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가 있다면요?
M 현재 컬래버레이션 중인 브랜드들과 지속적으로 함께할 예정입니다. Budweiser, Nike, New Balance, 그리고 Beats by Dre가 그 예라고 할 수 있죠. 새롭게 작업할 브랜드로는 Sperry, Dockers, Crocs, ASICS 그리고 Footjoy가 있습니다. 


TGC 말본 골프를 런칭하고 크게 달라진 것이 있나요?
M 라이프스타일이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골프를 치는 것이 일이 되어버렸죠. 세계 각지의 아름다운 골프장을 돌며 영감을 얻고 있어요.

TGC 한국이랑 미국 골프 문화는 어떻게 다른가요?
M 제 경험에 의하면 한국과 미국은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어요. 푸른 그린과 자연의 소리, 그로부터 느낄 수 있는 감정은 어디에서나 똑같이 특별하죠. 가장 다른 점은 캐디 문화인 것 같아요. 한국 골프장에서의 플레이어와 캐디의 호흡 그리고 원격조종으로 움직이는 카트가 가장 신기하더라고요.

TGC <더 그린컵>의 슬로건이 ‘Just Swing it’입니다. 당신은 티 박스에 서면 어떤 생각을 하나요?
M <더 그린컵>의 슬로건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나는 티박스에 서면 템포만을 생각해요. 단순히 공을 치는 것이 아닌 천천히 그리고 편안하게 휘두를 수 있도록 말이죠.

TGC 스윙, 퍼팅, 매너 그리고 스타일까지 모두를 갖춘, 존경하는 골프 선수가 있나요?
M 프레드 커플스는 레전드예요. 그의 스윙은 정말 부드럽고 힘을 하나도 들이지 않고 칩니다. 부드럽고 다가가기 편안한 그의 성격도 스윙과 닮아 있죠.

TGC 당신의 골프 버디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M 골프 버디들의 나이대 폭이 엄청 큽니다. 정말 어린 친구들도 있고 나이 많은 어르신들과도 함께 치니까요. 나의 골프 버디들은 보통 골프를 재밌게 즐길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골프를 너무 진지하게 치는 친구들과 함께 라운딩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아요. 잘 치지만 재미를 잊고 치는 것보다 잘 못 치더라도 재밌게 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을 더 좋아하죠.

TGC 말본 골프 클럽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M 말본 골프 클럽은 주로 캘리포니아에서 활동을 하지만 현재 뉴욕, 플로리다 그리고 애리조나로 확장해나가고 있어요. 멋진 골프장들을 돌며 매달 토너먼트를 가집니다. 평균적으로 125명의 골퍼들이 참가하고 토너먼트에서는 패션, 음악, 음식 등 각종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골프가 얼마나 즐거운 게임인지 보여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TGC 말본 골프가 한국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M 한국 플레이어들과 만날 수 있는 토너먼트들을 계획하고 있어요. 디지털 형태의 토너먼트도 고려하고 있고 골프 웨어 이외의 패션라인도 준비중입니다. 말본이 앞으로 기획하는 모든 컬래버레이션과 기능성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한국 시장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END